1990-1999
올 뉴 1993 Jeep® Grand Cherokee (ZJ)는 온로드와 오프로드성능의 독특한 밸런스 덕분에 새로운 산업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새로운 코일 서스펜션 고성능을 갖춘 Wrangler (TJ)는 1997년에 도입되었습니다. 1999년에는 뉴 Grand Cherokee (WJ)가 사상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SUV로 광고되었습니다. 판매량은 10년간 629,000대로 급속히 증가하였습니다.

Luxurious SUVs
약 30년이 지난 1991년에 클래식 Grand Wagoneer는 “파이널 에디션” 모델과 함께 단종되었습니다. All-New Jeep® Grand Cherokee가 1993년에 런칭했고 한결 부드러운 주행과 더 넓어진 내부 공간과 함께 사촌뻘인 Cherokee 보다 더 크고 고급스러웠습니다. All-New Jeep Wrangler (TJ)는 1997에 소개되었고, 외관상 CJ-7와 매우 유사해 보였습니다. TJ는 4링크 코일 서스펜션을 사용했고 새로운 인테리어를 선보였습니다. 1998년에 독일의 다임러-벤츠 사가 크라이슬러 사(Jeep브랜드 포함)를 $360억에 합병했습니다.
Authentic to the Core
1993-1995 JEEP® GRAND CHEROKEE (ZJ)
운전석에 에어백을 장착한 최초의 SUV로 Grand Cherokee는 온로드 주행과 핸들링, SUV 탑승 중의 안락감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습니다. Grand Cherokee는 즉시 유명세를 타면서 2003년에 모터 트렌드(Motor Trend)지의 올해의 트럭(Truck of the Year) 상, 포 휠러(Four Wheeler)지의 올해의 포 휠러(Four Wheeler of the Year) 상, 포 휠 앤 오프로드 (4Wheel & Off-Road)지의 올해의 4륜구동 자동차(4x4 of the Year) 상을 비롯해 십여 개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1993 Jeep® Grand Cherokee (ZJ).
1993 JEEP® GRAND WAGONEER (ZJ)
1997-2006 JEEP® WRANGLER (TJ)
TJ에 대한 가장 큰 공학적 변화는 뉴 Quadra-Coil™ 서스펜션으로 스탠다드 리프-스프링을 대체하였고 크게 개선된 온로드 주행을 제공하였습니다. 차고를 높이고, 한층 공격적인 접근 및 디파처 앵글로 오프로드성을 확장했습니다. 또한 TJ의 특징은 운전석과 조수석의 에어백을 포함한 새로운 내관이었습니다. TJ는 (더 이상 사각이 아닌) 둥근 헤드라이트와 (1940년대에 처음 등장한) 접이식 앞유리창, 탈착 가능 도어, 그리고 소프트 탑이나 탈착 가능 하드 탑 중 택일가능 등 일부 클래식 Jeep에게 있는 특징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공장에서 조립한 스포츠 바도 스탠다드였습니다. TJ의 엔진은 Cherokee와 Grand Cherokee에서 사용한 것과 동일한 4.0L AMC 직렬 6기통 엔진입니다.
Jeep Wrangler는 굉장한 오프로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2004 Jeep® Wrangler Rub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