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0-1979

Jeep® 브랜드의 4x4 리더십은 최초의 풀타임 4x4 시스템의 소개로 70년대에도 계속 이어집니다. 스포티한 2 도어 풀사이즈 Cherokee(SJ)가 ‘올해의 4x4 상’을 휩쓸었습니다. 6가지 모델의 도움으로 최고의 판매로 끌어 올립니다.

The AMC Years


1969년에 Kaiser Jeep은 “Jeep® Great Escape” 란 광고문구로 Jeep 차량이 레저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다양성을 보여주었습니다. 1970년, Kaiser Jeep는 약 $75M를 받고 아메리칸 모터스(AMC)에 회사를 매각하였습니다. 4륜구동 차량이 점차 인기를 얻자 1978년에 아메리칸 모터스는 하루에 600대를 생산하였습니다. 1972년, 아메리칸 모터스는 최초의 오토매틱 풀 타임 4륜구동 시스템인 Quadra-Trac® 4x4 시스템을 소개하였습니다. 1976년에는 CJ-7을 내놓았습니다.

DARING ADVENTURES BEGIN HERE

DISPATCHER JEEP® (DJ) 
1970-1984 

JEEP® J-10 PICKUP 
1974-1987 

JEEP® J-20 PICKUP 
1974-1987 

JEEP® CJ-5 UNIVERSAL 
1955-1983 

JEEP® CJ-5 RENEGADE 
1972-1983 

JEEP® CHEROKEE (SJ) 
1975-1983 

JEEP® CHEROKEE CHIEF (SJ) 
1975-1978 

JEEP® CJ-7 
1976-1986 

JEEP® GOLDEN EAGLE PKG 
1970s 

JEEP® WAGONEER (SJ) 
1963-1991 

1970-1984 DISPATCHER JEEP® (DJ)

워크 인 딜리버리 밴


이 차량은 CJ와 비슷했으나, 많은 부분에서 달랐습니다. 차체가 완벽한 폐쇄형었고, 후륜구동만 지원했으며, 슬라이딩 도어 및 여닫는 뒷문이 달려 있었습니다.

1970 Jeep® mail truck.

1970 Jeep® mail truck.

1974-1987 JEEP® J-10 PICKUP

Honcho의 의미는 “보스”입니다


1971년, Jeep® Trucks은 Gladiator라는 이름을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이후 모델들은 J-10 (119 인치)이나 J-20 (131인치)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개선사항엔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 새로운 프론트 액슬, 6 스터드 휠, 대형 프레임 크로스 멤버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J-Series 픽업트럭 라인의 J-10은 Honcho와 Golden Eagle, 10-4 트림 패키지가 있었습니다.

1978 Jeep® J-10 Honcho pickup truck.

1978 Jeep® J-10 Honcho pickup truck.

모든 트럭은 Jeep® Wagoneer 및 Cherokee의 캡부터 앞부분까지의 차체 디자인을 공유했고, 전통적인 길쭉한 모양이나 사이드 스텝 장착으로 제공되었습니다. 10-4 트림 패키지는 1974~1983년부터 생산되었습니다. 1978 패키지는 대부분 색상 선택과 세부 장식으로 구성되었고, 10-4 패키지도 공장에서 설치된 CB 라디오를 옵션으로 제공하였습니다.

1980 Jeep J-10 Honcho pickup truck.

1980 Jeep J-10 Honcho pickup truck.

1976년에 유명한 Honcho 모델이 등장해, 표준 커스텀 레벨 J-10 숏베드가 더해져 판매가에 $699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트럭은 와이드 트랙의 Cherokee Chief와 동급이었으며, 적재함에 발판이 달린 Sportside와 Townside라는 두 가지 버전이 있었습니다.

1979 Jeep® Honcho pickup truck.

1979 Jeep® Honcho pickup truck.

Honcho에는 차체 측면의 골드 스트라이핑, 휀더와 뒷문, 넓은 8x15인치 스포크 휠, 오프로드 타이어, 리바이스 데님 인테리어,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있었습니다. 1983년에 Honcho 는 Laredo 패키지로 대체되었습니다. 1977~1983년에 생산된 1977 Golden Eagle 패키지에는 그릴 가드, 드라이빙 램프, 트럭 적재함 롤바, 8인치 휠, 리바이스 시트, 액센트 스트라이프, 독수리 후드 데칼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모두 $749 프리미엄으로 제공되었습니다.

1976 Jeep J-10 Honcho pickup truck.

1976 Jeep J-10 Honcho pickup truck.

1974-1987 JEEP® J-20 PICKUP

New and Improved Jeep® Pickup Truck


1974년, Jeep Trucks는 이름을 J-10 (119 인치) 또는 J-20 (131인치)모델로 변경했습니다. 개선사항에는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 새로운 프론트 액슬, 6 스터드 휠, 대형 프레임 크로스 멤버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1975 Jeep J-20 pickup truck.

1975 Jeep J-20 pickup truck.

J-20은 라인업 중에서 GVW(차량 총 중량) 등급이 높은 트럭으로 “무거운” 1/2 톤부터 1톤까지 있었으며 듀얼 리어 휠 구성도 갖추었습니다. J-시리즈가 생산되는 기간에 J-30 시리즈 트럭도 생산되었습니다.

1978 Jeep J-20 pickup truck.

1978 Jeep J-20 pickup truck.

1955-1983 JEEP® CJ-5 UNIVERSAL

새롭게 개선된 Jeep® 픽업 트럭


1973년을 시작으로 모든 Jeep CJ 모델엔 아메리칸 모터스가 제작한 304 또는 360 입방인치의 V-8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Renegade 모델의 일반 구성은 304 입방인치(5L)의 V8 엔진, 더욱 튼튼한 드라이브트레인, 알로이 휠, Trac-Lok®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렌셜이었습니다.

1973 Jeep CJ-5 Universal.

1973 Jeep CJ-5 Universal.

여러 스페셜 에디션이 제공되었습니다. 1964~1967 “럭셔리” Tuxedo Park, 1969 Camper, 1969 “462”, 1970 Renegade I, 1971 Renegade II, 1972-1983 Golden Eagle, 1973 및 1976 Super Jeep가 있었습니다. 2륜구동 버전인 DJ-5는 1974년에 제공되었습니다.

1979 Jeep CJ-5 Renegade.

1979 Jeep CJ-5 Renegade.

인기 많고 내구성이 강한, 전설적인 CJ-5는 아마도 다른 어떤 Jeep 모델보다 주행거리가 긴 차량으로 기록되었을 것입니다. 30년의 기간에 걸쳐 CJ-5는 어떤 Jeep보다도 가장 오랫동안 생산된 차였습니다.

1974 Jeep® CJ-5 advertisement.

1974 Jeep® CJ-5 advertisement.

CJ-5 / 캠퍼는 새로운 캠핑 컨셉으로 시장을 겨냥했습니다. 업계 최초의 독특한 분리 시스템을 갖춰 단순한 작동으로 캠퍼의 분리가 가능했습니다.

1970 Jeep® CJ-5 Universal with camper.

1970 Jeep® CJ-5 Universal with camper.

1972-1983 JEEP® CJ-5 RENEGADE

Special Edition 4x4s


Renegade 모델의 일반적인 구성은 304 입방인치 (5L)의 V8 엔진, 더욱 튼튼한 드라이브트레인, 알로이 휠, Trac-Lok® 리미티드 슬립 리어 디퍼렌셜이었습니다. 1976년에 아메리칸 모터스는 (1973년에도 출시되었던) “Super Jeep”을 재도입하였습니다. 이 독특한 CJ-5는 후드와 시트에 특별한 스트라이핑과 크롬 프론트 범퍼, 롤 바, 258 OHV 직렬 6기통, 휀더의 블랙 러버 립 익스텐션, 폴리글라스 특대형 화이트 월 타이어를 제공했습니다.

1974 Jeep® CJ-5 Renegade.

1974 Jeep® CJ-5 Renegade.

1971년에 600대의 Jeep® Renegade II 모델이 특별 제작되었습니다. 200대씩 바자 옐로우, 민트 그린, 리버사이드 오렌지 색상이 칠해졌습니다. 또한 이 기간 초기의 150대는 빅 배드 오렌지 색상으로 마감되었습니다(사진 없음).

1970 Jeep® CJ-5 Renegade.

1970 Jeep® CJ-5 Renegade.

1975-1983 JEEP® CHEROKEE (SJ)

Full-Size Jeep 4x4


뉴 Cherokee는 Wagoneer의 스포티한 2 도어 버전으로, 젊고 모험을 즐기는 운전자에게 어필하기 위해 디자인된 버킷 시트와 스포츠 스티어링 휠,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디테일이 특징이었습니다.

1974 Jeep® Cherokee.

1974 Jeep® Cherokee.

1974년 2월에 Jeep® Cherokee는 Four Wheeler지에서 수여하는 Achievement Award를 최초로 수상했습니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Four Wheeler of the Year 상입니다.

1974 Jeep® Cherokee.

1974 Jeep® Cherokee.

1975년에 Cherokee는 두 가지 차체스타일로 출시되었습니다. 3인치가 더 넓은 액슬과 휀더플레어를 갖춘 Cherokee 와이드 트랙, 일반 사이즈 액슬을 갖추고 휀더플레어는 없는 Cherokee였습니다. 4 도어 Cherokee 버전은 1977년까지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1980 Jeep® Cherokee advertisement.

1980 Jeep® Cherokee advertisement.

기본 Cherokee이외에도 Cherokee가 생산된 9년 동안 제공되었던 옵션 패키지에는 Cherokee S, Cherokee Chief, Laredo, Golden Eagle이 있었습니다.

1980 Jeep® Cherokee Laredo.

1980 Jeep® Cherokee Laredo.

1975-1978 JEEP® CHEROKEE CHIEF (SJ)

와이드 트랙 옵션


아메리칸 모터스는 젊은 층 중심의 Cherokee로 2 도어 Wagoneer를 재출시했습니다.

1977 Jeep® Cherokee Chief.

1977 Jeep® Cherokee Chief.

뉴 Cherokee는 Wagoneer의 스포티한 2 도어 버전으로, 젊고 모험을 즐기는 운전자에게 어필하기 위해 디자인된 버킷 시트와 스포츠 스티어링 휠, 그리고 생동감 넘치는 디테일이 특징이었습니다.

1977 Jeep® Cherokee Chief.

1977 Jeep® Cherokee Chief.

1974년 2월에 Jeep® Cherokee는 Four Wheeler지에서 수여하는 Achievement Award를 최초로 수상했습니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Four Wheeler of the Year 상입니다.

1981 Jeep® Cherokee Chief.

1981 Jeep® Cherokee Chief.

1975년 1월에 Cherokee Chief가 소개되었습니다. 내관과 외관의 중요 부분이 업그레이드된 와이드 트랙 옵션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외관 스트라이프, 큰 휠, 3인치 넓은 액슬, 더욱 큰 프론트 및 리어 휠의 컷아웃, Dana 44 프론트 및 리어 액슬, 더욱 멋있는 인테리어였습니다. 이 패키지는 “S” 모델보다 $349가 추가된 가격에 판매되었습니다.

1978 Jeep® Cherokee Chief.

1978 Jeep® Cherokee Chief.

기본 Cherokee이외에도, Cherokee가 생산된 9년 동안 제공되었던 옵션 패키지에는 Cherokee S, Cherokee Chief, Laredo, Golden Eagle이 있었습니다.

1978 Jeep® Cherokee Chief.

1978 Jeep® Cherokee Chief.

1976-1986 JEEP® CJ-7

전설은 계속된다


1976년, 아메리칸 모터스는 오리지널 차량의 7세대이자, 20년 만에 Jeep® 디자인에 주된 변화를 준 CJ-7을 소개했습니다.

1984 Jeep® CJ-7 Laredo.

1984 Jeep® CJ-7 Laredo.

CJ-7은 자동변속기의 공간 확보를 위해 CJ-5보다 휠 베이스가 조금 더 길었습니다. CJ-7의 특징은 CJ-5의 곡선형 도어 오프닝과 대비되는 사각형 도어 오프닝이었습니다. 두 차량을 빠르게 구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980 Jeep® Renegade 광고

1980 Jeep® Renegade 광고

1978년에 현대 4륜구동 자동차의 아버지로 널리 알려진 마크 스미스는 13명의 탐험대와 Jeep® CJ-7 4x4를 타고 칠레 티에라델푸에고부터 알래스카 프루도만까지 탐험을 떠났습니다. 이들은 122일간 21,000마일(33,796km)의 여정을 완료했고 도중에 다리엔 갭을 건넜습니다. 다리엔 갭은 위험한 정글지대로 과거에 단 한번 영국군대가 100일간 8명을 잃고 건넜던 적이 있었습니다. 스미스와 그의 탐험대는 30일만에 다리엔 갭을 건넜고 한 명도 잃지 않았습니다.

1978년 유명한 Darien Gap을 건너기 위해 마크 A. 스미스가 사용한 Jeep CJ-7, Jeep® “Expedition de las Americas(아메리카대륙 원정대)”

1978년 유명한 Darien Gap을 건너기 위해 마크 A. 스미스가 사용한 Jeep CJ-7, Jeep® “Expedition de las Americas(아메리카대륙 원정대)”

CJ-7은 처음으로 몰딩 플라스틱 탑과 스틸 도어를 옵션으로 제공하였습니다. 93.5인치 휠 베이스를 장착한 CJ-7 모델과 83.5인치 휠 베이스를 장착한 CJ-5 모델 모두 1983년까지 제작되었습니다. 그 때 아메리칸 모터스는 CJ-7에 대한 수요감소로 인해 30년간 생산한 CJ-5를 중단할 수 밖에 없게 되었습니다.

1985 Jeep® CJ-7 Laredo.

1985 Jeep® CJ-7 Laredo.

1970s JEEP® GOLDEN EAGLE PKG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의 비상


Golden Eagle 옵션 패키지는 Renegade 패키지에 $200 프리미엄이 있었습니다. 이 옵션 패키지에는 기본적으로 독수리 후드 데칼, 더 큰 타이어, 리바이스 소프트 탑, 후면에 장착된 스페어 타이어, 휠 립 익스텐션, 스페어 타이어 락, 컨비니언스 그룹, 데코 그룹, 타코미터 카펫, 시계를 포함했습니다.

1979 Jeep® CJ-7 Golden Eagle.

1979 Jeep® CJ-7 Golden Eagle.

“딕시”라는 이름의 1980 Jeep CJ-7 Golden Eagle은 인기 쇼 듀크 오브 해저드에 출연했던 데이지 듀크에 의해 유명해졌습니다. 이 차량은 현재 테네시주 내쉬빌에 있는 듀크 오브 해저드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CJ-5 Golden Eagle 패키지는 1977~1983년에 판매되었습니다.

1980 Jeep® CJ-7 Golden Eagle advertisement.

1980 Jeep® CJ-7 Golden Eagle advertisement.

1963-1991 JEEP® WAGONEER (SJ)

전통을 계승하다


아메리칸 모터스사는 1970년대 초반에 카이저 지프사를 인수했습니다. Jeep® Wagoneer는 이후 10년간 이뤄진 많은 진전과 함께 업그레이드를 이어가게 됩니다.

1983 Jeep® Wagoneer.

1983 Jeep® Wagoneer.

아메리칸 모터스의 새로운 360 입방인치 V8엔진과 나중엔 401 입방인치 V8 엔진이 소개되었습니다.

1977 Jeep® Wagoneer.

1977 Jeep® Wagoneer.

혁신적인 Quadra-Trac® 4x4 시스템은 (수동 변속 없는) 풀 타임 성능으로 자동차 업계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1983 Jeep® Wagoneer.

1983 Jeep® Wagoneer.

Wagoneer Limited (1978~1979)는 Super Wagoneer의 정신을 이어받았고 훗날 Grand Wagoneer로 명칭을 바꾸었습니다. Wagoneer Limited는 그 당시 가장 럭셔리한 4륜구동 자동차였습니다.

1978 Jeep® Wagoneer Limited.

1978 Jeep® Wagoneer Limited.

로드 앤 트랙지는 이 차를 “4륜구동차의 샴페인”이라 칭했습니다.

1980 Jeep® Wagoneer from advertisement.

1980 Jeep® Wagoneer from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