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1989
올 뉴 Jeep® Cherokee (XJ)는 4륜구동 자동차 시장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성능이 출중한 XJ는 업계에 최초로 도입한 것이 많았습니다. 최초의 컴팩트 4 도어 SUV, 최초의 유니프레임 구조, 주행 중에 변속이 가능한 최초의 풀 타임 4x4 시스템이었습니다.
A New Sport Utility Vehicle (SUV)
1979년 2차 유류파동으로 소형 4x4 웨건인 신형 Jeep® Cherokee (XJ) 개발이 촉진되었습니다. Renault Formula 1 레이싱팀 수석 엔지니어의 영향을 받은 유니바디 디자인으로, 컴팩트한 크기와 서스펜션 시스템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아메리칸 모터스는 1980년대에 판매기록을 경신하며 CJ 시리즈 판매를 중단하고 1986년에 All-New Jeep® Wrangler (YJ)를 소개했습니다. 1년 후인 1987년, 아메리칸 모터스 사는 크라이슬러 사에 매각되었고 Jeep 브랜드는 크라이슬러 사의 Jeep/Eagle Division으로 편입되었습니다.
Taking 4x4 Capability to New Heights
1980-1986 JEEP® CJ-5 LAREDO
크롬 액센트로 향상된 스타일
Laredo 패키지는 1980년부터 1986년까지 CJ라인으로 제공되었지만 1983년 이후로 CJ-5의 생산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찾아보기 쉽지 않습니다. 일반 Laredo 패키지에는 크롬 그릴, 범퍼, 휠, 후드 엠블럼, 트림이 포함되었습니다.
1982 Jeep® CJ-5 Laredo.
이후로 지금까지 Laredo라는 이름은 일부 Jeep® 모델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스타일리쉬한 액센트가 있는 중상단부 트림 패키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1982-1986 JEEP® CJ-7 LAREDO
Upping Style on the CJ-7
Laredo 패키지는 1982~1986년에 CJ-7 라인으로 제공되었습니다.
1986 Jeep® CJ-7 Laredo with hardtop.
일반 Laredo 패키지에는 크롬 그릴, 범퍼, 휠, 후드 엠블럼, 트림이 포함되었습니다.
1981 Jeep® CJ-7 Laredo with hardtop.
이후로 지금까지 Laredo라는 이름은 일부 Jeep® 모델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스타일리쉬한 액센트가 있는 중상단부 트림 패키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1986 Jeep® CJ-7 Laredo with hardtop.
1981-1985 JEEP® CJ-8 SCRAMBLER
A Stretched CJ-7
1975년에 CJ-6의 판매가 단계적으로 중단된 후, Jeep® 소유자들은 다시 넓은 여유 공간을 요구했습니다. 아메리칸 모터스는 CJ-8 "Scrambler”로 응답했습니다. 이 소형 픽업 트럭은 CJ-7과 유사하지만, 더 길어진 103인치 휠 베이스, 넓어진 화물 적재함을 위한 긴 리어 오버행을 갖추었습니다.
1982 Jeep® CJ-8 Scrambler.
CJ-8에 V8은 사용되지 않았으나 부품 대부분이 CJ-7과 동일했으며, 6기통 Scramblers는 아메리칸 모터스의 모델 904 자동변속기를 장착할 수 있었습니다.
1982 Jeep® CJ-8 Scrambler.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픈 캡 픽업 CJ-8은 소프트탑이나 하드탑 구성이 가능했습니다. Scrambler 스틸 하드탑 버전은 호주로 수출되었고, 알래스카의 미국 우체국은 자동변속기를 갖춘 단열 패널 딜리버리용 Scramblers를 사용했습니다. 로널드 레이건 전미국대통령이 “랜초 델 씨엘로 (Rancho De Cielo)” 목장에서 자신의 Blue Scrambler를 운전하는 모습은 유명했습니다.
1982 Jeep® CJ-8 Scrambler.
Scrambler는 비슷한 크기의 Jeep Commanche 픽업트럭으로 대체되었습니다. Scrambler가 그 당시엔 잘 팔리는 차는 아니었으나 현재 수집가들과 오프로드차량 제작자들 사이에서 치열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1982 Jeep® CJ-8 Scrambler.
1970-1987 JEEP® J-10 TRUCK
New and Improved Jeep® Pickup Truck
1971년에 Jeep Truck은 J-10 (119인치) 또는 J-20 (131인치) 모델로 명칭을 변경했습니다. 개선사항엔 프론트 디스크 브레이크, 새로운 프론트 액슬, 6 스터드 휠, 대형 프레임 크로스멤버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1982 Jeep J-10 Honcho side step pickup truck.
J-Series 픽업트럭 라인의 J-10은 Honcho와 Golden Eagle, 10-4 트림 패키지가 있었습니다.
1980 Jeep Honcho truck advertisement.
모든 트럭은 Jeep® Wagoneer 및 Cherokee의 캡부터 앞부분까지의 차체 디자인을 공유했고, 전통적인 길쭉한 모양이나 사이드 스텝 장착으로 제공되었습니다.
1984-1991 JEEP® GRAND WAGONEER (SJ)
A Full-Size Luxury SUV
1984년, 아메리칸 모터스는 Wagoneer와 Cherokee의 이름을 소형 유니바디 XJ로 바꾸었습니다. 풀사이즈 SJ Wagoneer는 “Grand Wagoneer”라는 이름으로 1991년까지만 생산되었습니다.
1984 Jeep® Grand Wagoneer.
더욱 럭셔리한 SUV로 홍보되며 북미에서 판매된 차량 중 카뷰레터가 있는 마지막 차이기도 했습니다.
1991 Grand Wagoneer “Final Edition” model.
1991년형 모델은 대시보드에 “Final Edition” 뱃지가 달려 있었습니다.
1991 Grand Wagoneer “Final Edition” model.
“SUV 시장의 골드 스탠다드”로 평가되다
Grand Wagoneer family shot.
1984-2001 JEEP® CHEROKEE (XJ)
A Smaller Cherokee
미래는 컴팩트 SUV에 달려있다는 아메리칸 모터스의 자체 시장조사에 따라, 컴팩트 XJ Cherokee와 Wagoneer 스포츠 웨건에 $250M를 지원했습니다.
1984 Jeep® Cherokee (XJ).
XJ 디자인은 아메리칸 모터스 사와 르노 사의 엔지니어팀이 스케치를 한 후 기존 SJ Cherokee를 본떠 점토 모델을 만든 1978년이 시초이지만, 올 뉴 XJ 시리즈는 주요 오프로드 매거진 3사가 수여하는 “4X4 of the Year” 상을 휩쓰는 전례 없는 기록을 세운 1984년에 본격적인 데뷔를 하게 됩니다.
1984 Jeep® Cherokee.
1984 Jeep® Cherokee는 혁명적인 차량으로, 풀사이즈 Wagoneer (SJ)보다 길이가 21인치 짧고 폭은 6인치 좁으며 높이는 4인치 낮고 무게는 1,000파운드(454kg)가 가벼웠습니다. 또한 전통적인 새시-프레임대신 혁명적인 유니바디로 제작되었습니다.
1987 Jeep® Cherokee Chief.
XJ는 두가지 4x4 시스템 적용이 가능한 최초의 차량이었습니다. Command-Trac® 파트타임과 Selec-Trac® 풀타임 4x4입니다. XJ는 비포장도로 주행력과 광범위한 변개조성으로 4x4 애호가들로부터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1985 Jeep® Cherokee Chief.
1988년까지 Cherokee는 2도어와 4도어 모델을 모두 제공하는 유일한 컴팩트 SUV였습니다. 본래는 2.5L 4기통 엔진이나 2.8L V-6 엔진 중에서 선택하였으나 신뢰성 높은 4.0L 직렬 6기통 엔진탑재로 1987년 등장합니다.
1986 Jeep® Cherokee Chief.
당시 14종의 트림 모델이 존재했습니다. Base, SE, Wagoneer Limited, Briarwood, Pioneer, Pioneer Olympic Edition, Chief, Sport, Country, Classic, Limited, Laredo, Freedom, 60주년 기념 에디션이었습니다.
1991 Jeep Cherokee Briarwood.
1986-1992 JEEP® COMANCHE (MJ)
A Small XJ-Based Pickup Truck
(MJ라고도 부르는) Jeep® Comanche는 XJ Cherokee의 픽업 버전이었습니다. 1986년 MJ 모델 연도에 2.1L 르노 I-4 디젤 엔진을 구할 수 있었으나 Comanche 픽업은 본래 구동장치가 XJ와 거의 같다는 것을 자랑했습니다.
1986 Jeep® Comanche XLS pickup truck.
Comanche는 유니바디 차량으로 픽업사이에서 독특한 존재였습니다. 숏베드 Comanche Sport Truck과 롱베드 Comanche Chief로 제공되었습니다. 1947년부터 시작된 Jeep 픽업라인 마지막을 장식한 차량입니다.
1986 Jeep® Comanche XL pickup truck.
1987-1996 JEEP® WRANGLER (YJ)
A Modernized Wrangler
Wrangler (YJ)가 오랫동안 살아남았던 CJ Series를 대체했습니다. 와이드 트랙, 각진 그릴, 직사각형 헤드램프,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췄습니다. 이 모든 것이 Wrangler (YJ)를 매우 “문명화된” Jeep® Wrangler로 만들었습니다.
1987 Jeep® Wrangler (YJ).
Wrangler가 친숙한 CJ-7의 개방형 차체 형태를 공유했으나, 동일한 부품은 거의 없었습니다. 기계적으로 Wrangler는 CJ-7보다는 Cherokee와 공통점이 더 많았습니다. Wrangler YJ는 이러한 형태의 Jeep 차량에 처음(이자 마지막)인 사각형 헤드라이트가 있었습니다.
1987 Jeep Wrangler (YJ)
Wrangler의 트림 레벨에는 Base (“S” 또는 “SE”), Laredo, Islander, Sport, Sahara, Renegade, Rio Grande가 있었습니다.
1990 Jeep® Wrangler YJ.
Wrangler를 소개한지 약 1년 뒤인 1987년 8월 5일에 아메리칸 모터스 사가 크라이슬러 사에 매각되면서, 유명한 Jeep 브랜드는 크라이슬러의 Jeep / Eagle Division으로 편입되었습니다.
1994 Jeep® Wrangler Sahara (YJ).
1984-1990 JEEP® WAGONEER LIMITED (XJ)
업스케일 Cherokee
가족형 Jeep® Wagoneer는 XJ Cherokee의 변형이었습니다. 두 가지 트림 레벨인 Wagoneer와 Wagoneer Limited로 판매되었습니다.
1985 Jeep® Wagoneer LTD.
두 Wagoneer 모델이 Cherokee와 구별되는 점은 4개의 헤드램프와 Limited에만 특별히 있는 비닐 우드 사이드 트림이었습니다. 기본 모델은 Cherokee XJ 모델보다 한차원 높은 수준의 트림이었으나, 라인 최고인 Limited 트림 수준보다는 덜했습니다.
1986 Jeep® Wagoneer.
Jeep Wagoneer는 “파트타임” Command-Trac® 또는 “풀타임” Selec-Trac® 4x4 시스템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Command-Trac은 주행 중 시프트 기능으로 운전자가 주행 중에 4x4로 시프트하거나 4x4를 해제할 수 있었습니다. 정교한 풀타임 Selec-Trac은 언제나 사용될 수 있으며 대부분의 4x4 차량이 건조한 포장도로를 주행할 때 발생하는 바인딩이나 짧은 도약을 하는 “크로우 하핑”을 없애는 특수한 비셔스 커플링 기능을 갖췄습니다.
1986 Jeep® Wagoneer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