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1969
올 뉴 Jeep® Wagoneer는 비교할 수 없는 정제됨과 혁신을 보여주었습니다. 고급스러움과 개인성이 중시되던 때였습니다. Jeep 브랜드 라인업이 확장되어 일, 오락, 레크레이션, 럭셔리 교통수단의 14가지 모델을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Introduction to a Design classic
1960년대에는 브룩스 스티븐스 디자인의 인스턴트 클래식 Jeep® Wagoneer가 1962년에 소개되었고 “All-New, All-Jeep®”로 광고되었습니다. 4x4 차량 최초로 자동변속기와 독립 서스펜션을 장착했습니다. Gladiator 픽업트럭이 “아름다운 야수”라는 이름으로 소개되었습니다. CJ-5와 Cj-6 의 새로운 “던트리스(Dauntless)” V6 엔진이 기존 엔진의 힘을 두배로 키웠습니다.
Inspired Design Continues
1961-1965 FLEETVAN (FJ-3/FJ-3A)
Walk-in Delivery Van
윌리스 모터스는 우편배달과 아이스크림 트럭과 같은 가벼운 업무와 다정차 목적을 위해 디자인한 2륜구동 Fleetvan을 소개하였습니다. FJ 플랫폼을 위해 이용되는 단어는 실용적이다였습니다. Fleetvan은 보강된 DJ-3A Dispatcher 플랫폼을 토대로 만들어졌고 동일하게 단단한 “Jeep”의 81인치 휠 베이스와 F-134 허리케인의 F-헤드 엔진을 보유하였습니다. FJ 시리즈는 효율적이고 튼튼하며 조작성이 좋았습니다.
Jeep® Fleetvan.
이 스텝 밴은 양쪽에서 들어가기 쉬운 슬라이딩 도어가 특징입니다. 캡 오버 엔진 덕분에 앞유리창을 최대한 확보해 운전자에게 “전방향” 시야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Jeep® Fleetvan.
처음 버전은 우측 운전석의 미국 우체국 모델로서 손쉬운 주행을 위해 운전자가 서서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Jeep® Fleetvan postal truck.
약간 더 긴 FJ-3A는 전체 길이가 (135인치의 FJ-3와 비교해) 154 인치(3.91미터)로, 긴 오버행이 특징이었습니다.
Jeep® Fleetvan Commercial Van.
1965년, CJ-6 플랫폼을 바탕으로 새로운 FJ-6 버전이 제작되었습니다. 1975년에 AM General이 제작한 FJ-8 3/4톤 시리즈와 FJ-9 시리즈의 우편 서비스 밴이 FJ-6을 대체하였습니다.
Jeep® Fleetvan.
1963-1991 JEEP® WAGONEER (SJ)
First Luxury 4x4 SUV
1962년, Jeep® 브랜드는 올 럭셔리 4x4 SUV의 아버지격인 Wagoneer를 소개하였습니다. Willys 유틸리티 웨건 라인을 대체하며 Wagoneer는 4륜구동(4WD)의 장점과 함께 승용차 스타일, 안락함, 편리성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1962 Jeep® Wagoneer
전설적인 Wagoneer는 혁신과 업계 최초성으로 채워졌습니다. 4x4 차량 최초의 자동변속기, 최초의 오버헤드-캠 6기통 트럭 엔진, 독립적인 프론트 서스펜션이 있는 최초의 4x4 차량, 최초의 오토매틱 풀타임 4x4 시스템입니다. 1973년에 도입된 획기적인 Quadra-Trac® 4x4 시스템은 풀 사이즈 Jeep 트럭과 웨건에서 사용되었고 후에는 CJ-7에서도 사용되었습니다.
1962 Jeep® Wagoneer
유명 산업 디자이너 브룩스 스티븐스가 스타일링한 Wagoneer는 모던한 스타일과 멋진 외관으로 대중의 기대를 구현해 냈습니다. “Senior” (SJ) 차량 전체 라인에는 Gladiator와 J-Series Trucks, Wagoneer Station Wagons, Panel Deliveries, 초기 Cherokee 모델이 있습니다.
1966 Jeep® Super Wagoneer
SJ라인은 사소한 기술적 변화만을 주며 28년 이상 생산되었습니다. 미국 자동차역사상 같은 플랫폼으로 가장 오랜기간 연속 생산된 차였습니다.
1966 Jeep® Super Wagoneer interior.
Wagoneer는 크기를 줄인 Wagoneer와 Cherokee (XJ) 모델의 도입에 맞춰 1984년에 Grand Wagoneer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1962 Jp Wagoneer rear rt
1963-1987 JEEP® GLADIATOR / J-SERIES TRUCK
Full-Size Pick-Up Trucks
1962년에 1963년 모델 연도를 대비하여 전혀 새로운 Jeep Gladiator 트럭 “J”라인이 소개되었습니다. 풀 사이즈 Gladiator 픽업트럭은 Wagoneer와 동일한 플랫폼과 프론트 엔드 스타일, 그리고 파워트레인을 사용하였습니다.
1962 Jeep® Gladiator J-200 thriftside pick-up truck.
Gladiator는 120 인치 (J-200) 또는 126 인치 (J-300)형 선택이 가능했고 Dana 20 트랜스퍼 케이스와 Dana 44 프론트 및 리어가 특징이었습니다. 1/2톤 트럭에 강한 독립 프론트 서스펜션이 1965년까지 제공되었고, 더욱 커진 44IFS 프론트 디퍼렌셜을 사용했습니다.
Jeep Gladiator pickup truck.
쓰리프트사이드(좁은 상자), 타운사이드(넓은 상자), 섀시 , 캡 , 스테이크 베드, 견인차, 그리고 확장된 휠 베이스와 섀시가 장착된 캠핑카의 구성이 가능했습니다.
1960s-Pillar-Jeep-Gladiator-J-Series
1965년 후반, J-200과 J-300 Gladiator는 각각 J-2000과 J-3000으로 알려졌습니다. Gladiator라는 이름은 1971년에 빠지게 되었는데, 그 후 1987년까지 픽업 라인은 J-시리즈로 알려졌습니다. 2005년에 Jeep 브랜드가 가까운 미래에 택할 방향성 제시를 위한 프로토타입으로 새로운 Gladiator 컨셉차가 소개되었습니다.
1964 Jeep® Gladiator truck with hydraulic dump bed option.
1964-1967 JEEP® CJ-5A/CJ-6A TUXEDO PARK
Dressed up CJ
Jeep® Tuxedo Park IV는 1964~1967년에 생산된 차량인 CJ-5A과 CJ-6A로 제공된 럭셔리 스페셜 에디션이었습니다.
1964 Jeep® Tuxedo Park Mark IV.
Tuxedo Park IV모델엔 크롬으로 만든 프론트 범퍼와 후드 뱃지, 윈드쉴드 힌지, 후미등, “Jeep” 엠블럼이 찍힌 허브 캡, 칼럼 시프트, 4륜구동, 160마력의 V6 엔진 옵션이 포함되었습니다. Jeep CJ-5A Tuxedo Park는 1965년 린든 B. 존슨 전대통령의 취임식 행진에 사용되었습니다.
1964 Jeep® Tuxedo Park Mark IV.
1965-1971 JEEP® J-2000 & J-3000 SERIES PICKUP (SJ)
Powerful and Tough Jeep® Trucks
1965 후반에 J-200 Gladiator와 J-300 Gladiator는 각각 J-2000과 J-3000으로 알려졌습니다. J-2000은 120인치 휠 베이스, J-3000는 126인치 휠 베이스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들은 2륜 또는 4륜구동의 구성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1968 Jeep® Gladiator J-3000 pick-up truck.
J-Series Truck은 두 개의 훌륭한 엔진을 사용했습니다. 현재 표준형인 Jeep® Hi-Torque 6와 옵션용 Vigilante V-8이었습니다. Turbo-Hydra-Matic® 의 자동변속기와 새롭게 개선된 4륜구동 시프트 시스템, 듀얼 레인지 트랜스퍼 케이스, 새롭게 개선된 스티어링, 옵션용 풀타임 파워 스티어링, 여러 비율의 리어 스프링, 그리고 발랄한 색상의 새로운 페인트와 트리밍 옵션이 있었습니다.
1965 Jeep Gladiator truck.
1968년의 J-3000 Truck(126 인치)은 튼튼한 Dana 44 프론트 및 Dana 53 액슬, 4.27:1 스탠다드 기어, 350 입방인치의 “던트리스” V8(뷰익) 엔진, 4단 변속기가 특징이었습니다.
1960s-Pillar-J-2000-J-3000-Serieis-Pickup
1969-1974 JEEP® GLADIATOR / J-4000 SERIES PICKUP (SJ)
Standard 4x4 for Major Work and Fun
J-4000 Series 픽업의 특징은 131인치 휠 베이스와 새로운 프론트 클립이었습니다. 이 픽업에는 19 스플라인 Dana 44 프론트 액슬과 D44, D53 또는 D60 리어 액슬이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표준 파워플랜트는 232 V6 엔진이었습니다. 엔진 옵션에는 AMC 360 V8과 AMC 401 V8이 있었습니다. 1971년, Jeep Gladiators는 표준형 4륜구동이 있는 미국 유일의 픽업이었고 가장 거칠고 험난한 지형에서도 완벽한 안락함을 제공했습니다. 선택 가능한 옵션에는 동력 인출 장치, 덤프 트럭 차체, 제설기, 견인차 패키지, 그리고 전면에 장착된 윈치가 있었습니다.
1968 Jeep® Gladiator J-3000 pick-up truck.
J4800 Camper 스페셜 에디션은 주거공간인 캠퍼를 트럭 적재 공간에 올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이 패키지는 3930 파운드(약 1,783kg)의 적하능력과 4단 올싱크로 변속기, 대형 쿨링, 10 플라이 타이어가 특징이었습니다.
1970_Jp_Gladiator_pickup_camper
1966-1969 JEEP® SUPWER WAGONEER (SJ)
A “Super-Custom” Wagoneer
1965년, Jeep® 브랜드는 개선된 Super Wagoneer을 소개했습니다. 진정한 럭셔리 4x4 차량이었습니다. 일명 “수퍼 커스텀”인 이 고급 Wagoneer는 세단의 편안함을 주는 튼튼한 다용도 차량을 원하는 고급 구매자들을 위해 디자인 된 것이었습니다. 전천후용 싱글 스피드 트랜스퍼 케이스가 특징이었습니다.
1967 Jeep® Super Wagoneer.
Super Wagoneer는 프리미엄 차의 특징을 두루 갖추었습니다. 에어컨, 파워 테일게이트, 파워 브레이크, 파워 스티어링, 7 포지션 틸트 스티어링 휠, 썬팅 창, 3색 차체 스트라이핑, 비닐 루프, 크롬 루프 랙을 얹은 패드 비닐 루프, 풀 휠 허브 캡, 화이트 월 타이어, 강력한 327 입방인치 “비질란테” 4배럴 V8 엔진(270마력), TH400 “터보 하이드라 매틱” 자동변속기 등을 모두 스탠다드로 갖추었습니다.
1966 Jeep® Super Wagoneer.
이와 같은 고사양 스탠다드 장비를 갖춘 Super Wagoneer는 오늘날 급성장하는 SUV시장의 발판을 제공했습니다. Super Wagoneer는 일반 Wagoneer의 약 두 배에 달하는 소비자가 $5,943로 일반 차와는 차별을 주었습니다.
1966 Jeep® Super Wagoneer.
1975년은 우드 그레인 아플리케로 장식하는 “우드 처리”가 도입된 해로, 훗날의 Wagoneer같은 룩을 갖게 되었습니다.
1966 Jeep® Super Wagoneer trunk.
1967-1969 M-715
Viet-Nam Era Military Pick-Up Truck
M-715 시리즈 1 1/4톤 군용 Jeep®는 1951년부터 군부대에 배치되었던 Dodge M37 시리즈 3/4톤 차량 대체용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M-715은 Gladiator 픽업트럭 응용버전으로 민간용 차량을 전술차량으로 만든 최초의 차가 되었습니다.
Jeep M-715 cargo truck.
M-715은 인라인 6기통 I-6 “토네이도” 엔진과 T-98의 4단 변속기, 로우 레인지의 NP200 트랜스퍼 케이스, 5.87:1 액슬비의 다나60 프론트 및 다나 70 풀 프로팅 리어 액슬을 갖췄습니다. 최고 속력은 시속 55마일(198km)이었습니다.
Jeep M-715 at Camp Jeep.
차량의 프론트 그릴 휀더, 후드, 도어, 캡에는 Gladiator 다이스의 모양이 스탬핑되어 있었고, 휀더의 마감 면과 캡, 도어의 윗부분 변형이 있었습니다. 적재함은 완벽한 군용 디자인이었습니다.
Jeep M-715 at Camp Jeep.
M-715은 몇 가지 변형모델로 제작되었고, 모두 동일한 프레임과 휠 베이스를 사용되었습니다. 웰더, 제너레이터, 8,000 파운드(3,629kg) 윈치가 장착된 M-724 캡과 섀시 모델, M-725 스탠다드 군용 앰뷸런스, 8,000파운드 PTO 윈치와 카울링 좌측 모서리에 설치된 스포트라이트가 장착된 M-726 전화설비 보수트럭입니다. 화재, 산림, 수렵 관련 부처 등 여러 정부기구에서도 M-715을 사용하였습니다.
M-715 cargo truck.
1967-1973 JEEPSTER COMMANDO (C-101)/(C-104)
A New Jeep 4x4 for Fun and Adventure
1960년대 후반 카이저는 레저용 4x4차량의 활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쏠리는 것을 알고 자금을 투자해 Jeepster Commando 라는 새로운 시리즈를 내놓게 됩니다. Kaiser Jeep은 Bronco, Land Cruiser와 경쟁하기 위해 이 스포츠 차량에 Willys Jeepster와 Willys Commando Fire Truck이란 이름을 차용합니다.
1967 Jeep® Jeepster Commando.
해변에서의 즐거운 시간을 보장한다는 신선한 광고와 함께 론칭한 Commando는 최초의 컴팩트 4WD 자동차로 자동변속기와 “비바람을 막아내고 해변의 여인에게 어필하기 위해 디자인된” 인테리어를 갖췄습니다.
1967 Jeep® Jeepster Commando.
C-101(101인치 휠베이스)는 CJ-6 섀시 위에 제작되었습니다. 로드스터, 픽업, 파워탑 컨버터블, 스테이션 웨건(8705F) 등 4가지의 차체 형태 옵션이 가능했습니다.
1967 Jeep® Jeepster Commando.
Jeep® 브랜드 애호가들 사이에서 최고가 되기를 갈망하며, Commando의 초기 버전엔 여러 이상적인 요소가 함께했습니다. “던트리스” V6, TH400 트랜스미션 옵션, 풀 프로팅 Dana 27 프론트 및 44 리어 액슬이었습니다. 희귀한 Jeep 차량 중에서도 가장 희귀한 모델 중 하나는 1971 Commando “허스트 스페셜”로 아메리칸 모터스와 허스트가 합작 프로모션이었습니다. 듀얼 게이트 허스트 쉬프터와 ABS 후드스쿱, 8,000 rpm 레이싱 타코미터, 블루와 레드 외관 랠리 스트라이프가 특징적이었습니다. 100대도 생산되지 않아 이후 수집가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1968 Jeep® Jeepster Commando.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967-1971 Jeepster Commando (C-101)와 아메리칸 모터스에서 영감을 받은 1972-1973 Commando (C-104)(이름에서 Jeepster가 빠짐)입니다. Jeepster Commando는 몇 가지 스페셜 에디션으로 생산되었습니다. Jeep 브랜드는 1971년에 SC-1 또는 Sport Commando를 생산하였습니다. 이 모델은 V6 엔진을 탑재한 표준형으로 제공되었고, 스페셜 “버터스카치” 칠과 “스피드 스트라이프”가 포함되었습니다. 시트 메탈을 개선한 비슷한 모델인 SC-2가 1972년에 출시되었습니다.
1971 SC-1 Jeepster Commando.
1972년에 AMC232와 258 OHV의 6기통과 304 V-8 엔진을 장착 가능하도록 Commando의 프론트 엔드를 리스타일링하였습니다. 전통적인 Jeep 그릴을 버려서 Commando가 빠르게 단종되었다고 많은 사람들이 느낍니다.
1972 Jeep® Jeepster Commando pickup.